티스토리 뷰
해외여행을 가기 전 여권이 갑자기 분실 됐거나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아 재발급을 받아야 하는 경우 여권을 다시 발급받으려면 기간이 길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여권 번호 없이 항공권 예매하는 방법을 활용해항공권을 예매하시면 됩니다.
여권 없이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권이 없을 경우 항공권 예매 방법
어느 나라를 방문하든 출국을 하려면 여권정보는 필수적으로 필요한 사항입니다. 여권은 평일 기준 5~7일 정도 걸리는데요. 이때 항공권을 미리예매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여권 영문이름으로 항공권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예매하는 사이트 마다 다르지만, 보통 해외 항공권을 예매하실 때는 결제 전 본인의 여권 정보들을 등록하게 되어 있습니다. 여권 정보를 모르시거나 여권이 없어서 발권 중이 실 때는 정부 24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여권 없이 항공권 예약 선입력한 후 이때 발권시점에 꼭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티켓을 결재해 놓고 여권이 발급된 후에 정보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예약 후에 예약확인 변경은 여권번호란에 나중등록을 체크하고 영문이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때 영문이름의 스펠링이 틀리면 안됩니다.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합니다.
여권이 없을 경우 항공권 예매 시 주의 사항 단점
여권이 발급중일 때는 정확한 여권정보가 없기 때문에 여권 없이 항공권을 예매하려면 임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이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국가에선 여권 만료일이 출국일로부터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입국이 가능합니다. 여권 만료일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하시고 재발급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여권 정보사항은 필수사항입니다. 여권정보입력 시 임의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여 주셔야 하는데 미국 여행 이나 경유 시에는 출발하기 전 72시부터 24시간 전까지 정확한 여권정보를 수정하여 주면 됩니다.
● 출국시 정보가 정확하지 않거나 여권정보가 누락이 되면 출국을 하실 수 없습니다.
● 여권정보에 입력한 영문이름은 수정이 불가능하기에 여권 만들떄 썼던 영문이름으로 꼭 항공권을 예약하셔야 합니다.
● 생년월일도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여권번호를 입력하려면 수수료를 내야 수정가능 한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